피아노의 모든것! 피아노렌탈전문 피아노타운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고제품이라서 하자가 있지는 않는가?


피아노의 수명은 약 50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기적인 피아노의 조율을 햇을 경우 맑고 고운 소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길들여진 피아노는 음의 변화가 심하지 않으며, 건반의 텃치감이 좋고, 음색또한 맑고 고운소리를 나게 합니다.


중고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외장을 새것처럼 리폼을 합니다.

사용했던 생활 스크래치와 피아노 속 청소까지 완벽하게하고 조율과 조정을 하여 새로운 주인을 기다립니다.


자동차, 전자제품은 10년정도 되면 부품을 교환하며 수리하지만 피아노는 조율사의 손끝으로, 조정과 조율만으로 완벽한 연주를 할수있고 대를 물리며 사용합니다.



어떤 브랜드로 구입해야 하는가?


국내제작 브랜드 삼익, 영창

일본제작 브랜드 야마하, 가와이 그외 등등

브랜드마다 특색이 있어서 어떤 브랜드가 좋다, 나쁘다 표현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누구나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소리, 터치감 등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적절하게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피아노는 목재를 70% 사용하여 제작합니다.

울림판에 나무의 나이테가 각각 다르듯이 음색 또한 피아노마다 개성이있는것입니다. 피아노를 구매하실때는 발품을 팔아서 직접 건반을 눌러보면서 느낌과 음색을 고르길 권장하고 싶습니다.




왜 전문가는 중고피아노를 권장하는가?


중고제품을 구매하실 때 연식에 너무 치중을 하시면 정말 질좋고 고운소리를 발성하는 피아노를 고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길들여진 제품은 건반 터치감이 부드럽고 탄력감 또한 우수합니다.

피아노를 생상한 다음 몇 년에 걸쳐 수 차례 조율을 정기적으로 했던 피아노는 음의 변화가 크지 않다는 것을 전문가들은 알고 있습니다.


1988년~2003년에 생산했던 피아노를 구입하시길 권장하고 싶습니다.


그 당시 97년 IMF이전에 수입한 목재는 2003년까지 만들었으며, 그 이후 제조공장은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으로 이전하였 던 것입니다.

예전의 목재는 뒤틀림현상이 없으며 목재가 탄탄한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좋은 목재는 전세계적으로 고갈되어 가고 있습니다.


중고피아노 시장도 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쇼핑몰이 각 지역별로 성행하여 지열한 경쟁으로 인한 가격인하 영향으로 소비자들로서는 최근 상황이 오히려 즐거운 환호를 지를수도 있습니다.



남의 손을 거쳤다는 것 외네 특별한 의미는 없다.


피아노는 신제품보다는 오히려 중고품을 고르는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피아노는 고가의 제품인 만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하자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한번 구매한 피아노는 50년이상의 수명을 갖고있기 때문에 15년된 피아노를 구매했다면 앞으로도 30년이상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일반 가정에서 피아노를 처음 구입했을 경우 초등학교 까지는 열심히 사용하다가 중,고등학생으로 성장할수록 그만두거나 또는 체르니 30,40번까지 배우고나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는것이 통계적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그래서 중고피아노는 남의 손을 거쳤다는 점 이외에 별다른 큰 하자가 없습니다.

오히려 길이잘난 피아노는 음색과 건반의 터치부분은 새것보다 훨씬 더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신품가격에 비교하면 절반이하입니다.


※모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2013년 기준 가격 비교(삼익/영창)

-신품 450만원~800만원

-중고 100만원~200만원



중고피아노는 유명백화점,유명마트 등에서도 판매한다.


중고피아노를 유명백화점이나 유명마트등에서도 판매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유명지점에서 중고품을 판매하는것과 일반 대리점에서 판매하는것의 제품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단비 믿을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때문에 유명마트를 이용하신 고객도 많이 계십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그곳에서 판매하는 판매상은 일반중고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곳이 대부분 많습니다.

그곳의 비싼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운영하지만 그만큼 제품의 가격차이가 있고 그 수수료만큼 고스란히 소비자 부담이 이씩 때문입니다.


피아노 A/S관련


피아노를 구입후 1년간 무상조율 및 어떤 불편함도 무상 A/S됩니다.

저문가는 6개월에 1회의 정기적인 조율을 권장합니다.

일반 가정의 취미로 피아노를 사용하는 경우 1년이내 1회씩 조율을 받길 권장합니다.


피아노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정기적인 조율을 해 놓아야만 맑고 깨끗한 소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서비스, 사후관리는 피아노타운에서 가장 최우선으로 소중하게 생각하는것중 하나입니다.




피아노타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처음 생산했을때와 다르게 변형하거나 색상을 바꿔서 리폼하지 않습니다.

저희회사의 외장은 새것처럼 리폼을 완벽하게합니다.

우레탄 코팅을 하기때문에 (락카칠보다 2배비싼 우레탄재료 사용) 10년이 지나도 벗겨지거나 변색되지 않습니다.

액숀은 조율/조정을 하여 고객님께 보여드리며 설명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등록한 제품은 100%실물촬영이며 최대한 실물과 색상이 다르지 않도록 촬영에 신중히 치중합니다.

피아노타운 회사를 설립할 때 사훈이 기술.정직.신용이며,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질좋고 좋은소리를 가진 중고피아노를 사실려면 피아노타운을 찾아주세요.

발품을 팔아서 꼭 방문해주십시오. 꼭 타 대리점과 제품의 질을 비교해주십시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